세상을 연결하는 디지털 혁신 기술 자세히보기

NEWS/기업소식

건강, 취미, 육아.. 함께하며 성장하는 디케이테크인 사내동호회

DKTechin 2024. 12. 20. 09:31

디케이테크인에는 16개의 동호회가 있습니다. 취미 생활을 주제로 하는 동호회부터 자기 개발, 기부 등 각자 를 함께하며 서로 성취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친목을 나누고 있습니다.

 

같은 목표를 갖고 활동하면서 친밀감을 쌓고, 조직 문화와 근무 환경을 더욱 따뜻하고 활기차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동호회가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


건강도 챙기고, 친목도 다지는 동호회 💪

디케이테크인에는 다양한 스포츠 동호회가 있습니다. 체력증진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취미생활 목적의 동호회가 주를 이루는데요, 이 중 배드민턴 동호회 '콕콕콕'은 처럼 프로 수준의 스킬을 연마하고 대회를 준비하기도 하는 등 보다 상위 목 표를 다루기도 합니다.

 

스포츠 동호회의 핵심은 협동심을 기르고, 친목을 다지며 즐겁게 운동하는 것인데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 종목 '클라이밍'을 통해 건강과 친목을 동시에 챙기는 매력적인 클라이밍 동호회 ‘견뎌’를 소개합니다.⭐

 

디케이테크인 클라이밍 동호회 <견뎌> 🧗

01

Q. 동호회에 만들게 된 계기/스토리가 궁금합니다!

🧗: 모두 회사 동료이지만 같은 부서가 아니거나, 프로젝트에서 만나지 않으면 서로 알아가기는 어려워요. 아무래도 같은 취미, 게다가 동호회로 같이 어울리다보면 자연스럽게 새로운 크루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죠. 이런 기회를 더 많은 동료들과 나누면 좋겠다는 생각에 동호회를 창설하게 되었습니다.

Q. 동호회를 하면서 좋았던 점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  저 같은 경우는 제가 맡은 프로젝트 이외에도 회사에 어떤 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다른 크루들을 알아가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많이 만들어졌으면 했거든요. 동호회 활동을 통해 평소에 만나지 못했던  크루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자연스럽게 늘어났고, 그러면서 다른 크루들, 그리고 부서에서 이뤄지는 업무방식에 대해서도 이야기 들을 수 있었어요. 일하다 보면 제 업무 방식이 당연하게 생각되고 그러다보니 바꿔보려는 생각조차 하기가 어려운데요. 주변에서 듣는 다양한 경험을 습득하면서 사고도 넓어지게 되었고,  제 업무를 진행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공통의 관심사로 더 가까워지는 동호회 📚

서로 취미를 공유하며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영화, 게임 등 혼자도 즐겁지만 여럿이서 감상을 공유하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는데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며, 동료들과의 유대감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는 캠핑 동호회 '노지'를 소개합니다.⭐

 

디케이테크인 캠핑 동호회 <노지> 🏕️

 

Q. 동호회 모임 중 자랑할만 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  사내 동호회인 ‘영화 보게’와 연합하여 정모를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애월 바닷가에서 노을을 감상하며 모두가 함께 저녁 식사를 준비하고 해가 진 후에는 빔 프로젝터를 설치해 바닷바람을 맞으며 영화를 감상했던 장면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분 좋은 기억입니다. 캠핑과 영화가 어우러져, 자연 속에서 휴식과 문화적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Q. 사내 동호회 활동을 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  동호회 활동을 통해 팀워크와 소속감이 확실히 강해졌다고 느낍니다. 서로 다른 팀이나 직무에 있는 동료들과도 하나의 목표를 향해 즐기고 협력하는 과정이 회사 생활을 더 의미 있게 만들어준 것 같습니다.

캠핑은 새로운 환경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내 손으로 이뤄내야 하는 액티비티입니다. 평소 머리를 싸매고 고민했던 일들이 공간이 달라지고 다른 어려움에 부딪히면서 전혀 다른 시야를 갖게 해줘요. 이런 과정을 겪으며 리프레시된 상태로 업무에 복귀할 수 있어 생산성도 자연스럽게 향상되었습니다. 동호회는 단순한 취미 활동을 넘어, 회사 생활을 더 즐겁고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동호회 ✨

디케이테크인에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동호회들도 있습니다. '산책하자'라는 반려견 동호회와 뜨개질 동호회인 '뜰락 말락'은 자신의 관심사를 공유하면서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동호회의 목적이 단순히 취미를 즐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함께 의미 있는 일을 하거나 특별한 경험을 나누는 것 또한 큰 가치가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중, 서로 육아에 관한 팁을 나누고,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특별한 시간을 만드는 육아 동호회 '아기와 나'를 소개합니다

 

디케이테크인 육아 동호회 <아기와 나> 👨‍👦

01

Q. 동호회를 만들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 제가 동호회를 만들게 된 계기는 정말 개인적인 경험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가정에 갑작스런 일이 생겨 몸도 마음도 바쁘고 힘들었던 때가 있었어요. 아내와 한살 된 아들 모두 급변하는 환경에 하루하루 새롭고 정신없는 상황이었는데요. 회사의 따뜻한 배려와 지원이 큰 힘이 되었어요. 그 시간들은 저에게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고 많은 것을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잠시 떠났던 제주로 돌아오면서 육아를 하고 있는 동료들과 함께하고 싶어서 동호회를 만들게 되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거든요.


Q. 사내 동호회라서 좋은 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  같은 라이프서클을 갖고 있는 분들과 회사의 관심과 지원이 있다는 것은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회사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동호회 활동이 더 활기차고 즐겁게 진행될 수 있었고, 이는 직원들의 만족도와 사기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Q. 동호회 활동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  기억에 남는 순간은 소풍을 갔을 때에요. 모두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아이들과 함께 여러 가지 체험과 놀이를 하면서 하루를 보냈죠. 아이들은 서로 어울려 놀고, 우리는 육아 이야기부터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나눴습니다. 이런 작은 순간들이 큰 행복을 주는 것 같아요. 

사내 동호회는 단순한 여가 활동을 넘어, 직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팀워크를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디케이테크인에서는 다양한 동호회를 통해 크루들이 더 건강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동호회 활동을 즐기며, 더 행복한 직장 생활을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