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VICE/카카오 i 커넥트 톡

스마트챗봇

썸네일

 

스마트챗봇 서비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챗봇은 업무 효율성과 브랜드 가치를 증대할 수 있는 4가지 경쟁력을 갖춘 서비스입니다.

 

 

디케이테크인만의 스마트챗봇 강점!

디케이테크인은 금융, 유통, 공공기관, 커머스, 에너지 등 다양한 도메인의 AI 챗봇을 구축해왔으며 성공적인 서비스 오픈 및 운영 경험들을 내재화 해오고 있습니다! 고객의 도메인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AI 챗봇은 특화된 솔루션으로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증진하고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마트챗봇의 주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그렇다면 스마트챗봇의 5가지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어 대화

사용자가 AI 챗봇에게 자연어로 질문하면 챗봇은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의도를 파악해 정확한 응답을 출력합니다. 가장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소통 방법인 ‘대화'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챗봇(브랜드)에 대한 친숙함을 증대하고 한 번의 질문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신속하고 편리하게 정보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스킬 API 및 웹뷰

고객사 API를 사용해 보다 세밀하게 챗봇 응답을 구현하고 웹뷰 UI를 활용해 확장된 뷰로 정보를 수집하거나 제공합니다. AI 챗봇 만으로 서비스 접수, 접수내역 조회, 예약 등 개인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며 웹뷰를 활용해 서비스 플로우에 최적화된 경험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싱크

복잡한 정보 입력 절차를 거치지 않고 기존의 카카오계정으로 고객사 서비스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채널친구를 확보하고 타깃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서비스(내역, 주문, 예약, 신청, 등록)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챗봇 채팅방 하프뷰에서 One-click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AI 챗봇으로 조회부터 결제까지 One-stop 솔루션을 제공해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유도가 가능하며 특시 유통, 커머스, 에너지 등 결제 기능이 필요한 도메인에 많이 활용됩니다.

 

플러그인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모듈로 위치, 날짜, 시간, 이미지 보안 전송, QR, 동의 등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카카오톡 내에서 사용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다양한 활동을 카카오톡 내에서 화면 전환없이 수행 가능합니다.

 

 

챗봇 구현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AI 챗봇은 카카오 챗복, 채널 관리자센터와 응답관리툴, 스킬빌더를 통해 구현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AI 챗봇 설계 플랫폼과 구축/운영 관리 툴로 보다 쉽고 편하게 AI 챗봇을 관리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챗봇 UI : 5가지 유형 말풍선(텍스트형, 이미지형, 카드형, 커머스형, 리스트형)과 3가지 출력케이스(단일형, 가로케러셀, 랜덤형) 바로연결 버튼을 제공합니다.

 

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채널 프로필사진, 1:1 상담, 포스트, 쿠폰 등의 채널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응답관리툴

다수의 작업자들이 쉽게 응답문을 확인하고 수정, 삭제, 추가할 수 있는 툴로 권한 설정으로 작업자 간 역할을 부여합니다.

 

스킬빌더

챗봇을 생성하거나 운영할 때, 필요한 시스템 간의 상호 인터페이스를 연결해주는 스킬을 직관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자 REST API 작성 도구입니다.

 

 

지금까지 디케이테크인의 스마트챗봇에 대해 전해드렸는데요!

하나의 AI 챗봇으로 가입부터 신청, 조회, 결제, 문의 대응까지 모든 경험을 아우를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의 업무 효율성 및 능률성을 향상시키고, 고객에게 특화된 AI 챗봇으로 넥스트 노멀 시대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