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보도자료

디케이테크인,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출시…카톡으로 공정 관리

카카오 자회사…재고·근태 관리 솔루션도 출시 예정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카카오의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티팩'(T-fac)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티팩은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공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산량, 공정 시스템, 기기 오류 등 제조·설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보를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해당 내용을 담당자에게 카톡으로 전달한다.

 

데이터가 카카오 클라우드에 축적·분석돼 기업 및 스마트팩토리 운영에 활용할 수도 있다.

 

 

6일 출시되는 티팩은 우선 당일 목표 생산량 및 업무 지시 공유, 실시간 진행 상황 확인, 공정 이슈 실시간 전달·대응 등의 기능을 우선 제공한다.

 

장비 상황, 보고 자동화, 발주 현황 등의 기능은 올해 4분기에 추가된다.

디케이테크인은 카카오 계열사에 IT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B2B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티팩에 이어 구매·재고 관리 솔루션 '티쿱'(T-koop), 업무·근태 관리 솔루션 '하루'(Haru) 등을 차례로 출시할 계획이다. 디케이테크인 이원주 대표는 "언택트 시대에 맞게 선진화된 제조 환경 구축에 기여하겠다"면서 "소상공인 및 제조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도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www.yna.co.kr/view/AKR20201005126100017?input=1195m

 

디케이테크인,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출시…카톡으로 공정 관리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카카오의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티팩'(T-fac)을 출시한...

www.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