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연결하는 디지털 혁신 기술 자세히보기

NEWS/기업소식

가족친화기업 인증! 업무와 일상의 균형있는 삶을 지원하는 디케이테크인

DKTechin 2025. 3. 3. 07:30

디케이테크인은 2021년에 이어 2회 연속 기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일상이 편안해야 업무 몰입과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믿음하에, 디케이테크인은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기업과 크루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디케이테크인의 가족친화 복지 제도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족친화기업 인증 제도란?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촉진하기 위해 2008년 도입된 제도로,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인증을 부여합니다. 이 제도는 저출산, 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변화하는 사회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주요 가족친화 제도로는 육아휴직, 출산전후 휴가, 유연근무제,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이 있습니다.

인증 절차는 매년 여성가족부가 신청을 받아 심사를 진행하며, 신규인증은 3년간 유효합니다. 인증 기업은 정부·지자체 사업자 선정 시 가점 부여, 중소·중견기업 투융자 금리 우대,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등 220여개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기업, 근로자,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기업은 사회적 이미지 개선과 우수인력 확보, 생산성 증가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근로자는 삶의 질 향상과 직무만족도 증가, 스트레스 감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으로는 가족친화적 환경 조성, 취업률 증가, 국가경쟁력 강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중요한 정책 도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일과 가정의 양립을 응원하는 복지

디케이테크인에서는 임직원들의 가족 생활과 직장 생활의 조화를 위해 다양한 휴가 제도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출산 전후 휴가, 육아 휴직은 물론, 배우자의 출산 시 사용할 수 있는 휴가와 난임 치료를 위한 휴가까지 폭넓게 지원하고 있죠.

 

출처: 더 중앙(중앙일보)


더불어 임신 중인 직원과 아이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습니다. 임신 중인 직원을 위한 근무 시간 단축 제도, 육아기 근로 시간 조정 제도를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들을 통해 직원들이 일과 가정에서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테크인크루들은 가족 돌봄을 위한 휴가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와 함께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기반으로 한 유연근무제 등을 백분 활용하며 가족에게 집중하고, 업무에 몰입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일도 힘든 일도 함께하는 복지

가족들과 함께하는 일상에는 축하할 일도, 위로받을 일도 생기곤 합니다. 휴가 등으로 일정을 할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소중한 마음을 더하는 복지제도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결혼, 출산 등 본인과 배우자의 큰 이벤트와 더불어, 부모님과 자녀를 대상으로 한 경조사 지원도 제공합니다.

 

부모님의 회갑, 칠순, 팔순, 구순 시에는 화환과 경조휴가를 제공하며 자녀의 입학 (초/중/고/대학교) 시에는 소정의 선물도 보내드립니다. 출산 중인 테크인크루, 또는 배우자에게도 축하의 선물을 보내드리는 센스!

 

얼마전 졸업 시즌을 맞아 크루 자녀분들께 보낸 선물들입니다. 학업에 꼭 필요한 문구류를 중심으로 카카오 프렌즈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순서대로 초-중-고 졸업 선물인데요, 나이에 맞는 선물 구성도 그렇지만, 텀블러 사이즈가 점점 커지고 있는거... 여러분 눈치 채셨나요? 이렇게 센스와 축하의 마음 가득한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테크인크루의 가족에게는 항상 응원하고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전합니다.

 

 

이외에도 생일자 조기 퇴근과 축하 선물 제공은 오랜시간 꾸준히 이어져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어린이집 위탁보육 지원 제도를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디케이테크인은 기업과 크루(구성원)의 동반 성장이 궁극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큰 힘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건강한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모두가 행복한 직장 생활 속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