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VICE/스마트사업 (건설, 시티, 팩토리)

(주)디케이테크인, (주)거림소방과 스마트 안전관리 MOU 체결

안녕하세요! 디케이테크人입니다.

 

(주)디케이테크인이 (주)거림소방과 1월 7일,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개발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디케이테크인은 카카오의 자회사로, 카카오의 IT기술과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IT Total Service 를 제공하며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SaaS형 스마트팩토리 서비스로 출시한 ‘T-fac’ 은 스마트 IoT 플랫폼으로 꾸준히 고도화를 해왔었죠. (T-fac의 소식들을 확인해 주세요!)

 

그동안 진행해 온 이러한 스마트 솔루션이  ✔️ 스마트 공장 환경뿐 아니라  ✔️ 스마트 건설  ✔️ 스마트 시티 ✔️ 스마트 HACCP 분야 등 다양하게 사업 영역을 확장하여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진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맞게 디지털 DNA를 산업 전반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한,  (주)거림소방은 소방설비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여 업계 1위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면서, 소화 배관을 전문 생산 및 유통하며 스마트 소방시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특히 소방 배관 설계 및 시공에 자체 특허 공법도 보유하고 있어요!

 

이렇게 거림소방의 소방 기술 노하우와 디케이테크인의 ICT 기술을 융합하여, 스마트 안전 관련 비즈니스 시너지를 모색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이번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MOU를 통해 거림소방의 '소방시설 관리 솔루션'에 디케이테크인의 'ICT 기술'이 탑재되어 소방설비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비상 상황시 적시 알림을 통해 우리의 안전과 생명 보호에 기여하고, 소방 설비 주기 점검 및 안전 관리 스케줄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안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기념 사진 촬영. 좌측 거림소방 조복현 대표. 우측 디케이테크인 이원주 대표.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기사 전문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