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VICE/스마트사업 (건설, 시티, 팩토리)

스마트 HACCP = T-fac 을 써야하는 이유 (feat. 카카오톡, SaaS)

안녕하세요 디케이테크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왜 스마트 HACCP이 꼭 필요한 것인지, 그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약하자면 

1. 현재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HACCP의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2. 스마트 HACCP 에 대한 정부의 우대조치는 강화되는 반면, 아날로그 HACCP에 대한 관리 감독은 더 엄격해지고 있기 때문에 
3. 무엇보다 스마트 HACCP을 통해 더욱 간편하고, 보다 철저하게 위생 및  품질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 글을 참고해 주세요!

 

스마트 HACCP, 왜 필요할까?

 

dktechin.tistory.com


스마트 HACCP이 꼭 필요한 것은 알겠습니다. 그런데 컨설팅, 시스템 구축, 센서 설치, 직원들이 적응하기 위한 교육 등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을 부담하면서까지 도입하는 것은 주저하게 됩니다. 

 

상담을 진행한 식품 공장 대표님들께서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초기 HACCP 인증을 받는 과정에서 각종 시설 도입, 레이아웃 공사, 한계기준 설정 등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거쳤는데, 이번엔 또 스마트 HACCP 이라니... 무언가를 또 설치하고,공사하고, IT 시스템까지 구축해야 할 것만 같은 두려움부터 앞서는 대표님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식품 기업 대표님과 상담을 나눠보면 먼저 도입 절차가 까다롭고 비용이 클 것 같다는 막연한 거부감을 표현할 때가 많았답니다. 

 

그러나 T-fac은 다릅니다. 

T-fac은 기본적으로 구축형이아니라 SaaS형 서비스로서 고객사가 가입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내부 서비스 업데이트 및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시스템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T-fac 과 연동되어 있는 파트너사의 온도계 및 금속 검출 센서 등의 하드웨어만 설치한다면 즉시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저렴하고 간편하게 스마트 HACCP 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도입비용 없이, 월 구독료를 납부하는 방식으로서, User 수와, CCP 개수에 따라 상이하니 문의주시면 가격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문의 번호는 맨 아래 남겨 놓을게요)  

 

그렇다면 T-fac의 세부 기능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저희 디케이테크인이 개발한 T-fac 스마트 HACCP의 5가지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fac의 5가지 기능

 

 

먼저, CCP 자동화 문서입니다. 
이제 서류철과 펜을 들고 시간마다 체크하러 갈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에 수기로 작성하던 CCP문서를 IoT 기반으로 자동 작성합니다. 
센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그대로 가져오니까, 매번 일일이 시간 맞춰 기입하러 갈 필요도 없고, 기입에 실수가 발생할 일도 없어지게 되죠.

 

 

두번째는 모바일 문서 결재입니다.

작성만으로 그쳐서는 안되겠죠. 

CCP 문서가 모두 작성되면 해당 문서에 대한 결재 프로세스를 거치면서 입력된 데이터가 이상이 없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CCP 문서 뿐 아니라, 업무 환경에서 주로 작성하는 출장 계획서, 지출결의서 등과 같은 문서 템플릿도 제공하며 이에 대한 상신- 결재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T-fac은 공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IoT 장비나 시스템 에서 발생하는 이상 알람을 카카오톡으로 발생 즉시 전송합니다.

나아가 해당 알람을 누가,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 지에 대해서 구성원이 모두 공유할 수 있죠.

Issue는 즉시 인지하고, Issue 처리 과정은 실시간으로 공유되니까,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공장 밖에서도 공장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우리 공장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냉장고의 온도가 적정 수준인지, 금속검출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등 
우리 공장의 공정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통계 데이터를 통해 품질 관리 전략을 수립해보세요.

T-fac 스마트 HACCP은 궁극적으로 고객사가 제조 품목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위한 각종 경영 전략을 수립하여 고객사가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가 뒷받침 되어야겠죠. T-fac은 수집 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이를 통계 자료 형태로 제공합니다. 충분히 활용한다면 식품 안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품질 경영의 기초자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T-fac 스마트 HACCP의 5가지 세부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팩토리 나 스마트 HACCP과 관련한 솔루션은 흔히들 공장 환경에 맞게 커스텀하여 구축하는 형태를 알고 계셨을텐데요.

T-fac은 SaaS형 서비스로서 가볍게 도입할 수 있고, 카카오톡과의 강결합을 통해 실시간 접근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 아래 PDF 첨부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T-fac 스마트 HACCP에 대한 소개자료입니다.

직접 도입이나 파트너쉽 상담에 관련한 내용은 아래 메일이나 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응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일: dkt.biz@kakaocorp.com

전화: 031-606-4618

홈페이지: https://dktechin.co.kr 

서비스페이지 : https://intro.t-fac.co.kr 

 

 

 

T-fac_스마트HACCP_Appendix_통합본_220111.pdf
2.6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