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RVICE/스마트사업 (건설, 시티, 팩토리)

스마트 HACCP

썸네일

 

HACCP 인증을 받았음에도, CCP 데이터를 아날로그 방식의 수기로 관리하다 보면 실수나 오류가 발생하기 마련이고, 지속적으로 미흡한 관리가 이어지다 보니 HACCP 위생 사고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더욱 안심시키면서 CCP 업무는 보다 간편하게 만들 순 없을까요?

 

 “그래서 T-fac 스마트 HACCP이 필요합니다!”

 

 

스마트 HACCP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스마트 HACCP은 HACCP 인증을 받은 식품 제조업체가 IoT를 기반으로 제조 및 HACCP 전 단계에 대해 자동화, 디지털화된 생산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중요 관리점(CCP) 모니터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자동 기록, 저장하고 기존 수기로 작성되던 기록 문서를 전산화함으로써 수기 작성에서 비롯되는 어려움과 오류는 최소화하고, 데이터의 위, 변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도입 절차가 까다롭고 비용이 큰 거 아닌가요?

T-fac 스마트 HACCP은 다릅니다!

T-fac은 기본적으로 구축형이 아닌 SaaS형 서비스로서 고객사가 가입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내부 서비스 업데이트 및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시스템 유지 보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T-fac과 연동되어 있는 파트너사의 온도계 및 금속 검출 센서 등의 하드웨어만 설치한다면 즉시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저렴하고 간편하게 스마트 HACCP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T-fac 스마트 HACCP엔 어떤 기능이 있나요?

간편하고 효율적인 T-fac 스마트 HACCP의 5가지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CP 자동화문서

IoT 기반으로 CCP 공정에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측정/저장하고, CCP 문서를 자동으로 작성합니다.

이제 서류철과 펜을 들고 시간마다 체크하러 갈 필요가 없습니다. 센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그대로 가져오니, 매시간 일일이 기입하러 갈 필요도 없고, 기입 오류가 발생할 일도 없어지게 됩니다.

 

모바일 문서 결재

CCP 문서는 자동으로 작성되고, 이 외 3종의 기안 문서는 모바일로 작성하고, 결재할 수 있습니다.

작성만으로 그쳐서는 안되겠죠! CCP 문서가 모두 작성되면 해당 문서에 대한 결재 프로세스를 거치면서 입력된 데이터가 이상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CCP 문서뿐만 아니라, 업무 환경에서 주로 작성하는 출장 계획서, 지출결의서 등과 같은 문서 템플릿도 제공하며 이에 대한 상신-결재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이루어집니다!

 

실시간 알람

카카오톡 안에서 공장 내 발생하는 알람과 조치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fac은 공장의 여러 IoT 장비 및 시스템에서 이상 알람이 발생하는 즉시 카카오톡으로 전송합니다. 나아가 해당 알람을 누가,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모든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슈를 즉시 인지하고, 처리 과정은 실시간으로 공유되니, 안심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간단한 명령어 한 번으로 PC 와 스마트폰에서 설비 및 CCP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터넷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우리 공장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온도가 적정 수준인지, 금속검출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등 우리 공장의 공정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보세요!

 

통계 데이터 조회

중요 관리 항목(CCP)의 이상 알람 및 장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계자료를 생성합니다. / 기간별 CCP 통계 데이터로 자주 이탈하는 CCP 항목과 설비를 점검하고 식품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통계 데이터를 통해 품질 관리 전략을 수립해 보세요.

T-fac 스마트 HACCP은 고객사가 제조 품목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위한 각종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지원하며, 궁극적으로 고객사의 성장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T-fac은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이를 시각화 된 통계 자료로 제공합니다. T-fac이 제공하는 리포트를 통해식품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품질 경영의 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 HACCP을 도입하면 뭐가 좋은가요?

그렇다면 일반 HACCP과 달리 DKT의 T-fac 스마트 HACCP을 도입시키면 어떤 이점이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지금까지 디케이테크인의 T-fac 스마트 HACCP에 대해 전해드렸는데요,

스마트팩토리나 스마트 HACCP과 관련한 솔루션은 흔히들 공장 환경에 맞게 커스텀 하여 구축하는 형태로 알고 계셨을 겁니다. T-fac은 SaaS형 서비스로서 가볍게 도입이 가능하며, 카카오톡과의 결합을 통해 접근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